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스마트 초이스

검색

SMART REPORT

통신 뉴스

통신 뉴스

통신관련 뉴스들을 모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통신과 관련된 소식들은 이제부터 스마트초이스에서 만나보세요!
통신 뉴스 게시글 상세
제목 티맵 택시, 승객∙기사 혜택 대폭 확대∙∙∙ 택시 호출 시장 ‘돌풍’ 일으킨다. 조회수 3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05
제목없음

티맵 택시, 승객∙기사 혜택 대폭 확대∙∙∙ 택시 호출 시장 ‘돌풍’ 일으킨다. 




▶ 연말까지 월 5회 T멤버십으로 10%, 11월21일은 T데이로 50% 할인

▶ 가족·지인에게 실시간 위치 알려주는 ’안심 귀가’ 기능으로 안전도 높여

▶ 기사들의 안전한 콜잡이 돕기 위한 버튼형 기기 3만개 무상 제공

▶ 승객 및 기사 대기 시간 대폭 줄이는 인공지능 접목 기술 개발 박차





SK텔레콤은 택시 이용 고객들의 편의 제고와 기사들의 안전운전 향상을 위해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T map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택시 이용 고객들의 편의 제고와 기사들의 안전운전 향상을 위해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T map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택시, 이제 안전하고 요금 할인되는 티맵 택시를 부르세요."


SK텔레콤(www.sktelecom.com, 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택시 이용 고객들의 편의 제고와 기사들의 안전운전 향상을 위해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T map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 택시비 부담, T멤버십 10% 할인으로 저 멀리~


먼저 SK텔레콤은 택시 이용 자사 고객들의 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말까지 티맵 택시 10% 할인 혜택(월 5회, 회당 최대 5,000원)을 제공한다.


승객들은 티맵 택시 앱으로 택시 호출 후 하차 시 앱결제(11pay)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T멤버십 등록을 위한 T아이디 연결 및 카드 등록 필요)


또한, SK텔레콤은 오는 11월 21일 T데이에 택시 요금 50% 할인의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T데이 50% 할인은 1일 5회, 회당 5,000원 한도로 이용 가능하다.

※ T멤버십 / T데이 할인 복수 사용 시 총 5회까지 사용 가능

 


■ 안전한 택시 이용? ‘안심귀가 Live’면 걱정 끝!


티맵 택시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능들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택시 승객의 위치를 지인이 확인할 수 있는 '안심귀가 라이브(Live)' 기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택시 탑승 고객은 택시의 현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이용 택시의 정보 등을 본인이 희망하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다.


또한, 티맵 택시는 택시 호출 시 목적지까지의 소요 시간과 예상 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상금액과 소요시간은 월간 실사용자(MAU) 1,100만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의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돼 낯선 장소에서의 택시 이용 시 요금 걱정을 크게 줄일 수 있다.

 


■ 택시기사의 안전도 지킨다··· ‘콜잡이’ 무상 제공


이와 함께 택시기사들의 안전과 편리를 위한 지원도 함께 마련됐다.


SK텔레콤은 운전 중 고객의 호출 응답을 위해 스마트폰을 조작해야 하는 현재의 방식이 택시기사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택시기사 3만 명에게 버튼식 '콜(Call)잡이'를 제공한다.


‘콜잡이’는 핸들에 부착하는 형태로, 택시기사는 스마트폰에 손을 뻗지 않고도 콜잡이의 버튼을 눌러 안전하게 고객의 호출에 응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연내 택시기사 3만 명에게 ‘콜잡이’를 무상 제공하고, 이후 추가 제공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택시기사들이 고객의 호출 장소가 차량 진행 방향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티맵 택시의 위치 측위 기능을 고도화했다.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택시기사들의 편의 제고는 물론, 역방향에서 오는 택시를 타야 할 경우 생길 수 있는 고객들의 번거로움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고객/기사 모두를 만족시킬 AI 도입도 준비


한편, SK텔레콤은 보유 중인 T맵 교통 데이터와 고객들의 이용 패턴 데이터 등을 AI로 분석해 티맵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향후 AI 기능이 접목되면, 택시기사에게 실시간으로 택시 수요 밀집 지역 정보를 공유해 기사와 승객의 대기시간 축소는 물론, 택시기사의 수익 증대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지영 SK텔레콤 TTS사업 Unit장(상무)은 "직접 택시 면허를 따서 운행하며 파악한 택시기사와 고객들의 목소리를 이번 개편에 새로운 혜택과 기능으로 담았다"며 "고객과 기사들의 니즈(Needs)에 맞춰 택시 호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EST 게시물
  • loading ...
  • loading ...
  • loading ...
더보기
공지사항
  • loading ...
  • loading ...
  • loading ...
더보기

사이트 이용 문의 및 안내 : 스마트초이스 센터 T.02-2015-9163 / info@mail.smartchoice.or.kr

(06097)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35 ©KTOA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 TODAY 0000
  • TOTAL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