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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KT-KFC, 지능형 에너지 솔루션으로 에너지 효율화 앞장선다 조회수 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10
제목없음

KT-KFC, 지능형 에너지 솔루션으로 에너지 효율화 앞장선다




▶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 적용 계획

▶ 지능형 에너지 플랫폼으로 에너지 및 비용 절감, 매장 시설 관리로 업무 효율 제고

▶ KFC, 에너지 절감 및 효율화, 고효율 LED 도입 등 친환경 외식브랜드 입지 다져





KT와 KFC 코리아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KT와 KFC 코리아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와 KFC 코리아(대표 엄익수, www.kfckorea.com)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GiGA energy manager)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는 KT가 보유한 지능형 에너지 플랫폼 ‘KT-MEG(Micro Energy Grid)’을 기반으로 매장 내 에너지 및 시설을 실시간 관제·제어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이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제어함으로써 최적의 에너지 환경을 제공한다. 또 분석을 바탕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예측해 최적 에너지 가동 스케줄을 제안하는 등 실질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고객사는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각 매장의 에너지 사용 및 시설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모바일 웹을 통해서도 관리·제어가 가능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KFC가 지난 1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수도권 매장 3곳은 월 전기 사용량 14% 이상을 절감했다. 또 냉·난방기 및 간판 자동제어로 매장 관리자의 수기 관리 불편함을 줄었고, 필요 인력을 고객 응대 서비스에 집중해 업무 효율이 높아졌다. 이 밖에도 쇼케이스 및 냉장고 온도 관리로 식자재를 신선하게 관리할 수 있고, 특히 쇼케이스나 냉장고가 고장 나거나 이상이 있는 경우 관리자에게 SMS로 실시간 통보되어 매장 식자재를 한꺼번에 버리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KT는 7월까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솔루션 도입을 마칠 계획이다.

 

KFC는 국내 패스트푸드 업체 중에서 최초로 고효율 LED를 도입하는 등 그간 에너지 절약을 위해 힘써왔다. 또 업계 최초 KT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도입으로 에너지 효율화에 앞장서는 등 친환경 외식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KT 에너지플랫폼사업단 김영명 전무는 “앞으로 KT는 국내 모든 업계, 매장에 적용 가능한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를 통해 에너지 절감, 효율화에 기여하겠다. 또 이를 더욱 발전시켜 지역 기반의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상으로도 적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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